동사무소까지는 귀찮고 무인기기는 어디있는지 모르겠고 급하게는 필요할 때,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무료)하세요. 프린터가 없을 때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서비스 종료로 인해서 이젠 정부24에서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하시고 공인인증서 등록하신 다음에 주민등록등록(초본) 클릭해 줍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입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입력해 주시고 발급에서는 원하는 정보만 출력되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등본이 필요한 곳에 원하는 요구사항 그대로 선택발급 하시면 되겟습니다.

체크가 기록되어 나오는 것이고 체크를 해제하면 등본상에 기록되어 나오지 않습니다.

문서출력 버튼이지만, 프린터가 없을 경우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게끔 가능합니다.

클립보드에 엑세스 할 수 있도록 허용은 캡쳐를 하여 그림판 등을 이용하여 복사본(갭쳐본,스크릿샷)을 만들어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선택사항이니 원하는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PDF 파일로 저장하면 간단합니다.)

문서출력을 클릭해 주시면 인쇄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프린터 선택으로 가셔서 PDF 클릭하시고 적용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파일명을 설정하신 뒤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