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퇴직 시 퇴직연금 수령 방법은 퇴직연금 개인 IRP계좌 (퇴직용) 만들기 -> 퇴직연금 계약확인서 회사에 제출 -> 퇴직금이 입금되면 해지하여 개인 입출금통장으로 수령 순입니다. 확인서까지 회사에 제출하셨다면 이제 irp계좌에 퇴직금이 들어오길 기다립니다. 퇴직 후 약 15일 전후로 들어오니깐 여유롭게 기다려줍니다. 퇴직연금 적립된 퇴직금이 irp개인계좌에 들어오면 이제 해당 계좌를 해지 신청하시면 개인 입출금계좌로 퇴직금이 수령됩니다. 해당 은행에 가셔서 해도 되지만 집에서도 편하게 약 3~5분이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퇴직금] 퇴직연금 IRP 계좌 은행 방문없이 만들기 (KB국민은행)

(퇴직연금만 있고 IRP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계좌를 만드셔야 합니다.)

 

2020/07/13 - [읽어보면 도움되는] - [퇴직금]퇴직연금IRP계좌 만들고 난 다음에 할 일

(계좌만 만들고 회사에 퇴직연금 계약확인서 회사에 제출 안하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퇴직연금 수령방법 순서 (PC버전)

퇴직연금 조회

 

 

로그인 하셔서 바로 보이는 퇴직연금을 클릭해 줍니다. (모바일 어플 'KB스타뱅킹'으로도 가능합니다.)

 

개인형IRP(퇴직용) 상품변경

 

확정급여형에 적립된 금액을 회사에서 개인형 IRP계좌로 입금받기 위해 상품 변경을 통해 해지해줍니다.

(반드시 개인형계좌에 퇴직금이 입금되었을 때 해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형IRP(퇴직용) 해지 신청

 

해지 신청을 통해 개인형계좌를 클릭해 줍니다.

 

개인형IRP(퇴직용) 해지

 

다음으로 해지를 클릭 후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면 완료됩니다.

개인형IRP 거주지 행정관청 선택

 

계좌 선택은 자주 이용하시는 입출금계좌를 선택해 주시고 거주지 행정관청은 세금 납부를 위해 자신의 거주지로 하시면 됩니다.

 

IRP 해지예상금액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방법(세액공제 30%, 만 55세 이후 연금)도 있지만, 저는 퇴직연금 일시 수령을 선택했습니다. 퇴직금을 일시 수령할 때는 퇴직소득세, 지방소득세를 납부하는데 자신에 근속연수, 퇴직금 금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안매체 비밀번호

마지막으로 보안카드 비밀번호 입력하시고 '확인' 누르시면 해지 신청 완료 입니다. 그럼 은행에서 신청일 기준 다음날 영업시간 끝나는 시간안에 개인 입출금 계좌로 퇴직금을 넣어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